Search

대한불교 조계종 여래사, 고양시에 자비 나눔 쌀 5,000kg 기부

가-가+sns공유 더보기

의양신문
기사입력 2024.02.25 20:37

동안거 해제일 맞아 불자들의 정성 모아...여래사에서 전달식 거행

▲ 여래사에서 인사 말씀을 하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우식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24일 대한불교 조계종 여래사(주지 각심 스님)에서 동안거 해제 일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불자들의 정성을 모은 쌀 5,000kg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양산 통도사 일산포교당 여래사 주지 각심 스님을 비롯하여 150명의 불자들이 함께 했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대한불교 조계종 길상사 주지 보산 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여래사 주지 각심 스님(왼쪽부터)     © 의양신문


불자들이 모연한 자비 나눔 쌀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창원)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배분되어 따뜻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에 소재한 여래사는 매해 동안거 해제일 전후로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연말연시에 불자들이 십시일반 모은 자비 나눔 쌀을 기부하고 있다.

 

각심 주지 스님은 추운 겨울 수행을 마치고 세상 밖으로 나오니, 내렸던 눈이 녹은 걸 볼 수 있었다자비 나눔 쌀이 겨우내 꽁꽁 얼어붙었던 우리의 마음을 포근하게 데워줄 마중물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여래사에서 자비 나눔의 쌀 전달식 기념 촬영     © 의양신문


이동환 시장은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불자들의 정성과 이웃사랑의 마음이 담긴 공양미가 인연 공덕이 되어, 부처님의 가피(자비를 베풀어 중생에게 힘을 줌)가 충만하길 기도드린다고 화답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주)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